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미 신축 아파트 1층 거푸집 무너져, 아파트 어디? 건설사 어디?

이슈/정치&사회&경제

by Cherry Stone 2022. 1. 13. 18:3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from. google
13일 낮 12시 30분쯤 경북 구미시 산동읍 중흥건설의 경북 구미시 산동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1층 거푸집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아파트 이름은 '구미확장단지 중흥S-클래스 에듀포레' 이다. 지난 11일 광주의 한 아파트 건설현장 붕괴에 이어 건설현장 안전불감증이 구미에서도 나왔다는 지적이 잇따른다.

from. google

from. google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0분쯤 건설현장에서 거푸집 등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사고는 높이 5.7m, 길이 약 30m의 거푸집이 강풍에 의해 중간 부분이 무너져 내리면서 발생했다. 사고 발생 시각이 점심시간이어서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구미시는 밝혔다. 사고가 난 곳은 지난해 말부터 모 건설사가 1555가구 규모로 아파트 신축 공사를 진행 중이며 최근에 필로티 구조물 위에 1층을 짓기 위해 거푸집을 설치하던 중이었다. 구미시는 이날 구미지역에 강한 바람이 부는 가운데 사고 현장에서 특히 골바람이 심하게 불었다고 설명했다.



from. google

from. google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낮 12시 16분쯤 구미시 산동읍 부근에서는 순간 초속 15.7m의 강풍이 불었다. 구미시 관계자는 “아파트 공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고 경위와 함께 안전 조치의무 이행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from. google

from. google


Cherry Stone는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