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자담배 폭발 사망, 사망 원인, 폭발 원인

이슈

by Cherry Stone 2019. 2. 6. 18:3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미국 텍사스주 태런트 카운티 검시소는 윌리엄 브라운이라는 이름의 24세 남성이 지난달 29일 전자담배 폭발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운은 지난달 27일 텍사스주 켈러시 인근 상점 주차장에서 전자담배를 사용하다 목 부위에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이틀만에 뇌경색과 뇌탈출증으로 사망했습니다.



검시소는 “사인은 뇌경색과 탈장인데, 엑스레이 촬영 결과 전자담배 장치의 파편이 목 부위에 박힌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전자담배 가게 측은 폭발 직후 응급차를 불렀다면서 숨진 남성이 전자담배를 어떻게 피우는지 도와달라고 한 적은 있지만 매장에서 전자담배를 사지는 않았다고 현지 방송 됬습니다.
미국에서 전자담배 폭발 사고는 2009~2016년 195차례 보고됐으나 사망 사고는 매우 드물지만 지난해 5월 플로리다주 세인트 피터즈버그에서 전자담배 폭발에 따른 사망 사고가 보고된 적이 있었습니다.



출처: 구글



이번 사고는 충전기 및 충전케이블 불량으로 인한 리튬배터리 폭발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지난 2015년 전자담배 폭발실험 결과 떨어뜨리거나 외부 충격으로 내부의 플러스 전선이 끊겨 본체에 닿게 되면 전자담배 전체에 전류가 흐르게 되는데, 이때 충전을 하면 배터리에서 폭발이 일어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출처: NEWSIS. 전자담배 사망자




전자담배든 그냥 담배든 몸에 해로운건 이번 새해를 맞이해서 끊어보세요~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