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영업자 대출, 기업은행 1조 8천억, 초저금리 자영업 대출 프로그램

ISSUE

by Cherry Stone 2018. 12. 25. 18:23

본문

728x90
반응형
기준금리로 자영업자 1.8조 대출, 자영업 폐업 늘자 긴급지원, 채무조정과 재기도 지원합니다.



금융위원회는 25일 "국내 자영업자는 563만명으로 전체 근로자의 4분의 1에 달하는데 경쟁 심화로 매년 개인사업자 7명 중 1명이 폐업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기업은행은 내년 1분기 중 1조8000억원 규모의 '초저금리 자영업 대출 프로그램'을 내놓습니다.
금리는 별도 가산금리 없이 은행 간 단기기준금리(코리보·12월 21일 기준 1.99% 수준)만 부과합니다.
정부는 이 프로그램으로 자영업자 금융비용이 연 360억원 이상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크롬 전격해부

개인사업자를 위한 여신심사 프로그램도 고도화합니다.
지금은 사업체 정보보다는 대표자 개인 신용이나 담보·보증에 의존하는 대출이 많습니다.
우선 신용평가회사(CB)가 사업체를 평가할 때 자영업자 관련 공공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기존보다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해당 업체의 신용을 더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금융회사가 개인사업자 대출을 심사할 때도 카드 매출액과 가맹점 정보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269만개 가맹점 정보와 일일 4천만건 이상의 거래 정보를 보유한 카드사가 이를 활용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CB) 사업과 컨설팅 업무를 할 수 있도록 겸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연체 단계별 맞춤형 채무조정제도와 연대보증 채무에 대한 채무조정도 실시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자영업자들의 이자 부담을 줄이고 채무조정과 재창업 지원으로 실패하더라도 재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휴심정 - 한겨레

여러분은 이 대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누구를 위한 대출인가요?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