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HY?! 택시 파업, 카카오톡 카풀, 카톡카풀, 비상운송수대책, 정부대책

이슈

by Cherry Stone 2018. 12. 20. 12:2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뉴스에 자주 나오는 택시파업과 택시기사 분신자살!!
도대체 왜?!! 이런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택시업계가 카카오톡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하는 전국적 파업을 진행, 전격 '운행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출처: 톱스타뉴스

20일 전국의 택시 업계가 오늘 하루 총파업으로 운행중단을 선언,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의사당대로에서 카카오톡(이하 카톡) 카풀 반대 3차 집회를 연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카톡은 카풀 서비스를 시행해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으나 이에 대해 택시 업계 측에선 강하게 반발, 일명 '승객 뺏기기'를 우려해 반대 입장을 펼쳤습니다.

이후 양 측은 의견 차이를 좁히는데 실패해 결국 택시 업계에선 이날 카풀 반대 입장을 표명하기 위한 운행중단과 함께 파업을 선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출처: 이투데이



서울시를 비롯해 지자체들은 출‧퇴근에 대중교통을 늘리는 비상운송수대책을 내놨습니다.
서울시는 지하철 1~8호선과 시내버스, 마을버스의 집중 배차 시간을 출‧퇴근시간대에 각각 30분씩 늘려 수송력을 증대시킨다는 방침입니다.
비상수송대책이 가동되면 출근시간대에는 기존 오전 7~9시에서 7시~9시30분으로, 퇴근시간대는 오후 6시에서 8시30분으로 30분씩 늘려 지하철 운행 횟수를 약 36회 증편하고, 시내버스 기준 배차시간도 절반 수준으로 단축된다.
개인택시 전체에 대한 부제해제도 시행됩니다.



부산에서도 비상수송대책을 시행합니다. 먼저 출‧퇴근시간대 도시철도를 오전 7~9시, 오후5~8시에 20회 증편 운행하고, 시내버스 전 노선의 경우 막차 시간을 1시간 연장합니다.
20일에는 승용차 요일제 운행 제한을 해제하고 자가용 함께 타기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외 몇몇 지역. 경기도와 인천과 충남 등도 대중교통 증편을 통해 수송력을 높일 계획입니다.

여러분은 카카오 카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