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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3기 신도시. 경기도 남양주, 하남, 인천 계양, 교통, 2기 신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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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erry Stone 2018. 12. 19.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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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수도권 3기 신도시 발표했습니다. ’3기 신도시’ 경기도 남양주ㆍ하남, 인천 계양 입니다.
공공택지 조성을 두고 논란이 일었던 과천에도 중규모의 택지를 조성합니다.


출처: 뉴스데일리

건설 규모는 남양주 왕숙이 1,134만㎡로 가장 넓습니다.
이 지역에는 모두 6만6,000가구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남양주 왕숙신도시는 진접·진건읍, 양정동 일대로 6만6000호가 공급되고 하남 교산신도시는 천현동, 교산동, 춘궁동, 상·하사창동 등 일대로 3만2000호가 나옵니다.



하남 교산지역도 649만㎡로 대규모인데, 모두 3만2,000가구를, 인천 계양의 335만㎡ 부지에도 1만7,000가구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계양 테크노밸리에는 귤현동, 동양동, 박촌동, 병방동, 상야동 일대에서 1만7000호가 공급된다. 과천의 경우 과천동, 주암동, 막계동 일대가 택지로 지정됐으며 7000호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들 택지는 서울 경계로부터 2㎞ 떨어져 있으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광역교통망 축을 중심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서울과 거리는 2기 신도시의 경우 10㎞인 점을 감안하면 서울과 매우 인접합니다.
정부는 오늘부터 주민 공람을 시작해 내년 하반기 지구지정을 완료하고, 2021년부터 주택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조만간 지자체와 협의해 택지 주변지역 등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조기 지정하고, 개발행위제한 구역도 설정해 투기성 거래를 원천 차단할 계획입니다.
3기 신도시와 함께 수도권 관역교통망 대책으로 30분 내로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중점을 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등 광역교통망 축을 중심으로 개발한다는 것이 정부 구상입니다.
일단 3기 신도시 입주민에 교통 불편이 없도록 계획보다 2년 앞당겨 교통대책을 세워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그리고 2기 신도시에 대한 교통대책도 함께 발표됐습니다.
2기 신도시의 경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노선을 서둘러서 착공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양주와 수원을 오가는 GTX C 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상태로 일단 2021년 착공할 예정입니다.

GTX가 놓여지면 경기 남북부에서 삼성역까지 20분 안팎이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단 GTX 개통이 일러도 2023년인 만큼 이전에는 M버스나 간선급행버스 BRT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내년 3년 광역교통위원회가 꾸려지면 수도권 곳곳과 연결할 수 있는 환승센터 마련을 위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일부 구간의 경우 지하철 연장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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