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보험찾아줌, 보험금 9조 8천억원

ISSUE

by Cherry Stone 2018. 12. 19. 16:47

본문

728x90
반응형
2018년 12월 20일부터 '내보험 찾아줌'에서 숨은 보험금 찾기부터 청구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를 남기면 보험사가 연락해 상담·안내도 가능합니다.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약 9조8천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오는 20일 자정부터 '내보험 찾아줌'(http://cont.insure.or.kr)에서 보험금 찾기뿐 아니라 찾은 보험금을 바로 청구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사용 하게 쉽게끔 사이트를 업그레이드한다고 합니다.

'내보험 찾아줌'은 소비자들이 보험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 입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내보험 찾아줌'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당국과 보험업계는 지난해 12월 18일 온라인에서 모든 보험가입내역과 숨은 보험금 규모를 통합 조회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지난달 말까지 소비자가 찾아간 숨은 보험금 규모는 약 3조125억원(240만5천건)입니다.
그러나 11월 말 현재 여전히 약 9조8천130억원 규모의 숨은 보험금이 남아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내보험 찾아줌'에서 숨은 보험금을 찾아도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해당 보험회사 홈페이지, 콜센터, 계약 유지·관리 담당 설계사 등을 찾아 별도로 진행해야 해 불편한 것도 숨은 보험금이 여전히 많은 이유라고 합니다.


출처: 아시아 뉴스

이 때문에 모든 보험회사가 만기보험금과 휴면보험금, 중도보험금을 온라인에서 청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내보험 찾아줌'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 보험회사 온라인 청구시스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연결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08∼23시까지 숨은 보험금 온라인 청구가 가능해졌으니 이번 주말에 해보세요. 각 보험회사의 온라인 청구 한도도 1천만원 이상으로 확대됬다고 하네요.



온라인 보험금 청구가 불편하거나, 유선 상담 후 보험금을 청구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콜백 서비스도 시작해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남기면 해당 보험사 직원이나 담당 설계사가 접수일 후 3영업일 이내에 직접 연락해 상담·안내하고 보험금 청구를 도와줍니다.
콜백 서비스를 위해 제공한 전화번호 정보는 보험회사 마케팅 용도로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콜백 이력관리를 위해 일정 기간 이후 폐기된다고 하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부와 보험업계는 보험 수익자에게 숨은 보험금 관련 안내 우편을 발송하는 '숨은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을 내달 중 시행 할 계획입니다.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