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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LTH

편도선 붓는 이유, 예방



이유
편도는 입안 좌우에 붙어있는 신체 기관으로 우리 몸에 침투하는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보호하기 위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목의 안쪽과 코 뒤쪽에 위치하는 림프조직입니다.
편도가 붓게 된다면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마다 따끔거리고 심하면 대화를 나누는 것도 어렵습니다.
편도선이 붓는 이유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는 현대인들의 동반자이지만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죠.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면 우리 몸에 미치는 좋지 않은 영향들로 해로운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밖에도 면역력 저하, 감기, 대사성 질환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출처: 더웰병원



대처법
1. 충분한 휴식
우선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게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식을 취하면서 몸의 면역력을 높여줘야 하죠.
또, 편도가 부었을 때는 금주와 금연이 회복의 지름길입니다.

2. 미지근한 물 많이 마시기
편도가 부었을 때는 미지근한 물을 마셔야 편도가 자극을 받지 않고 붓기가 가라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하루 2L 정도의 물을 마셔주면 몸 안에 쌓인 노폐물들이 소변을 통해서 몸 밖으로 배출되기도 하죠!




출처: 구글

3. 부드러운 음식 섭취
편도선이 부었을 때는 목 넘김이 편안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음식은 출혈의 위험성 및 통증이 완화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우유, 미역국, 푸딩, 두부, 죽 등이 해당합니다.

4. 습도 조절
에어컨 바람으로 실내가 건조해졌다면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는 습도나 온도 등 주변 환경의 영향을 잘 받는 민감한 신체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실내 적정 습도로는 50%가 좋다고 합니다.



5. 소금물 가글
소금물은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감염된 편도에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물에 소금을 절여 가글을 하면 편도의 불편함이 완화됩니다.
한 번 가글로 효과를 느끼기 힘들기 때문에 반복해서 목의 불편함이 없을 때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심리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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