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SSUE] 나대한 학력, 수상, 여자친구, 국립발레단 퇴출, 강수진, 국립발레단 사과문

이슈

by Cherry Stone 2020. 3. 17. 14:1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출처: 네이버

2020년 2월 말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관련하여 국립발레단원들이 자가격리 중인 상황에서 이걸 어기고 여자친구와 일본여행을 갔고, 그걸로도 모자라 여행간 사진을 SNS에 올려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후 나대한 외에도 몇몇 발레단원들이 자가격리 기간에 사설학원에서 특강을 진행한 것이 알려지면서 국립발레단의 허술한 관리에 대한 비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국 2020년 3월 16일 국립발레단은 징계위원회를 열어 나대한을 해고되었습니다.
국립발레단에서 단원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해고된 경우는 나대한이 사상 최초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사설 기관에서 특강을 진행해 구설수에 오른 수석무용수 이재우에게는 정직 1개월, 솔리스트 김희현에게는 정직 3개월 처분을 내렸졌습니다.
징계위원회는 나대한의 경우를 국립발레단의 내부 규정에서 단원을 해고할 수 있는 규정 세 가지 중 발레단의 위상에 심각한 위해를 끼쳤을 때로 판단했다고 합니다.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수상
2014년 제26회 바르나 국제발레콩쿠르 시니어부분 2등
2013년 제10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 발레시니어부분 2등
2012년 제9회 베를린 국제 무용 콩쿠르 발레 파드되 부문 1위
2011년 제6회 시칠리아 국제 무용 콩쿠르 주니어 부문 2등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지난 3월 2일 국립발레단 사과문

안녕하세요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 입니다.
우선 국가적으로 혼란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현재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이 자체 자가격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일본여행을 다녀온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으로 해서는 안되는 일을 저지른 것으로 예술감독으로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 하고 있습니다.
저희 국립발레단은 내부 절차를 거쳐 해당 단원에 대한 징계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국립발레단 단원 관리에 더욱 세심하게 신경쓰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한말씀을 드리며, 저희 국립발레단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국민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020년 3월 2일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

​ 단원에 대한 엄중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던 예술감독 강수진




출처: 인스타

\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심리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