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승리 사과, 입장문 전문, 트위터, 버닝썬





클럽 '버닝썬' 논란은 지난달 28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피해자와 가해자가 뒤바뀐 사건으로 불거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클럽 손님이었던 남성 A씨는 지난해 11월 클럽 이사, 보안요원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했는데, 경찰이 오히려 자신을 검거했다면서 경찰과 클럽 사이의 유착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와 함께 마약, 성추행 등의 의혹이 제기됐고, 빅뱅 승리가 '버닝썬'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은 일파만파 커졌고, '버닝썬'을 둘러싼 논란은 폭행사건에서 마약, 성추행 등의 사건으로 번졌습니다.




출처: 스포츠뉴스

논란이 번지고 사흘 뒤인 지난달 31일 양현석 대표는 "폭행 사건은 승리가 클럽을 떠난 뒤 발생했으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승리는 클럽 사내 이사를 비롯해 자신의 이름이 등재된 모든 대표이사와 사내 이사직을 사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마약 의혹 등에 대해서는 조금의 이상도 없었다고 했습니다.
양현석 대표의 해명 이후 새로운 CCTV 영상이 SNS 등에 공개됬고, 새로운 영상에는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씨가 성추행을 하는 장면과 보안요원들에게 욕설을 하고 툭툭 건드리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상 말미에는 "버닝썬에서 성추행을 당하는 여성을 구하려다 대표와 보안요원들에게 일방적으로 구타를 당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오히려 A씨가 성추행 피의자로, 두 명의 여성에게 피고소 중이다. 이제 판단은 여러분과 경찰의 몫"이라는 자막이 담겼습니다.
승리의 여동생도 이 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를 자신의 SNS에 올린 뒤 "오빠가 더 이상 다치지 않게 도와주세요"라는 글을 올리며 도움을 호소했고, 아버지도 인터뷰를 통해 승리의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출처: 뉴센




그룹 빅뱅 멤버 승리가 '승리 클럽'으로 알려졌던 클럽 '버닝썬' 폭행사건 등 논란에 대해 2일 자신의 SNS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입장문 전문 입니다.
안녕하세요. 승리입니다.
먼저 저와 관계된 최근 사건과 논란으로 불쾌하셨거나 걱정을 끼쳐드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지난 며칠간 견디기 힘든 악몽 같은 시간을 보내며 무슨 말씀을 어디부터 어떻게 드려야 할지 많이 혼란스러웠습니다.
사실 관계가 불분명한 내용들이 눈덩이처럼 커지는 상황에서, 섣부른 해명이 오히려 더 큰 오해를 만들 수 있다는 주변의 만류와 많은 고민들로 공식해명과 사과가 늦어진 점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출처: 구글

이번 논란의 시작이 된 폭행 사건 당시 저는 현장에 있지 않았고, 며칠 뒤 스텝을 통해 손님과 직원 간에 쌍방폭행사건이 있었으며 경찰서에서 조사중이라는 정도로 이번 사건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사업장의 성격상 다툼 및 시비가 적지 않게 일어나기에 이번에도 큰 문제 없이 원만히 해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습니다.
후에 언론을 통해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처음 보게 되었고, 저 역시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고, 이번 일로 상처를 받으신 피해자 분께는 이 글을 빌어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리며 하루빨리 심신의 상처가 아물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처음 클럽에 관여하게 된 계기는, 빅뱅의 활동이 잠시 중단되고 솔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솔로 활동 외의 시간을 이용해 언제든 마음놓고 음악을 틀 수 있는 장소에서, 제가 해보고 싶었던 DJ 활동을 병행하고 싶다는 단순한 마음에서였습니다.
때마침 좋은 계기가 있어 홍보를 담당하는 클럽의 사내이사를 맡게 되었고, 연예인이기 때문에 대외적으로 클럽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실질적인 클럽의 경영과 운영은 제 역할이 아니었고, 처음부터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사건도 처음부터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하였던 점 깊이 반성하고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폭행사건으로 촉발된 이슈가 요즘은 마약이나 약물 관련 언론 보도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제가 이를 직접 보거나, 들어본 적도 없었던 터라 수사에 적극 협조하여 철저한 조사를 통해 진상규명과 함께 죄가 있다면 엄중한 처벌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당시 사내이사를 맡고 있었던 저도 책임질 일이 있다면 모든 책임을 지겠습니다.
이번 일을 겪으면서 유명인의 책임과 태도에 대해 다시 한번 크게 뉘우치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걱정 끼쳐드린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더 성숙하고 사려깊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승리 이승현 배상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