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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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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erry Stone 2019. 1. 4.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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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이 갈 수록 떨어져서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구글



1.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와 라이코펜,루테인 등의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야맹증, 시력감퇴, 백내장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망막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해주고 안구건조증을 예방해줍니다.
이 외에도 눈의 피로나 시력을 회복시켜 줘 눈 건강에 좋은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연어
연어는 눈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오메가 3의 지방은 눈의 발달과 망막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각종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시력을 떨어트리고 실명도 될 수 있는 노인성 황반변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연어는 비타민 A,B,E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연어 외에도 참치, 고등어, 꽁치,해조류 등도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출처: 쏘쿠베

3. 결명자
오랫동안 결명자 차를 마시고 눈이 맑아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결명자는 비타민 A, C, 카로틴, 캠페롤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합니다.
꾸준히 마실 경우 결막염, 녹내장, 백내장과 같은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시력 저하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단, 결명자는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이 마실 경우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구글

4.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도 비타민 A와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과 안토시안 성분이 풍부해 눈이 충혈될 때 먹으면 좋다고 하고,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 건조증, 야맹증, 백내장 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들에게서 주로 많이 발생하는 망막 쇠퇴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견과류
견과류에는 비타민 E와 오메가 3가 풍부해 눈의 노화를 더디게 만들고 눈 밑 떨림 현상을 막아줍니다.
특히 비타민 E는 백내장 등의 눈질환을 예방하고 노화와 관련한 황반변성을 예방해줘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28g만 먹어도 성인에게 필요한 하루 비타민의 절반을 보충하는 놀라운 효과를 지닌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달걀
전문가들도 하루에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소를 모두 지니고 있어 하루에 한 개씩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노른자에는 비타민 A 뿐 아닌 루테인과 제아잔틴, 아연 등의 눈을 구성하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 시력 저하를 막고 황반변성 등의 각종 눈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7. 치즈
치즈는 비타민 A가 많아 밤에 잘 안 보이는 병인 야맹증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도 많아 눈에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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