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아시아] 제 3편. 12억의 혁신. 인도
출처: KBS 슈퍼아시아
뭄바이 중앙역-
세계 최대 공공 무료 와이파이로 구글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구글이 인도시장을 크게 보고 있다는 뜻이겠죠?
출처: KBS 슈퍼아시아
마이크로맥스- 인도 핸드폰 2위. 1위는 삼성. 인도의 샤오미 같은… 세계 10위 스마트폰 제조회사 입니다.
동남아 중동아프리카 중남미로 진출예정입니다.
올라- 2010년 설립한 인도의 IT기업 입니다. 인도판 우버 택시로 인도 IT 수출 연평균 13%증가 시켰습니다.
매년 50개 정도의 해외 브랜드가 인도로 들어올 정도로 인도 IT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KBS 슈퍼아시아
뭄바이 인도 부유층 겨냥한 80층 고층 아파트로 가구당 35억원이지만 벌써 70%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KBS 슈퍼아시아
도비가트- 인도 최대 야외 빨래터로 최대 만명의 빨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인도는 아직 까지 신분제로 이곳은 최하층민이 있는 곳으로 부자, 귀족의 빨래 해주고 있습니다.
인도총리- 모디.
세계 제조업의 허브로 만들기 위해 MADE IN INDIA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KBS 슈퍼아시아
아빈드 수석 경제고문- MADE IN INDIA 공동 자문으로 제조업이 성장하고 수출이 늘면 장기적인 경제적 성장 가져다 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웰스퍼- 구자라트 주 안자르에 있는 규묘가 가장 큰 제조업으로 면수건 제조업입니다.
세계 최대규모로 전엔 내수 중심이었다가 수출로 확대 했습니다.
현재 미국이나 유럽으로.. 하루 125톤, 약 4만개. 자체 면사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450명 여성 기숙사 있는데
인도에서는 여성이 기숙사 생활하는것도 특이한 케이스라고 합니다.
히어로- 1950년 자전거 회사로 출발로 1983년 혼다 오토바이와 함께 커가면서 2011년 독자적으로 인도 오토바이를 제조 하고 있습니다.
2천 500만명의 직원들이 있으며 하루 3500대 만듭니다.
푸네공단- 인도 자동차.
밸런스 히어로- 폰 요금 충전하고 요금 사용하는 선금후 사용하는 인도인에게 맞는 어플 입니다.
인도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 (FDI) 갈수록 늘어나면서 해외기업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출처: KBS 슈퍼아시아
ISRO- 2014년 망갈리안 화성 궤도 진입성공한 아시아 최초 입니다. 저비용으로도 성공했습니다.
바이오콘- 뱅갈루루에 본사. 인도1위, 세계6위 제약회사입니다.
인도는 복제로 약으로 유명하지만 바이오콘은 당뇨병약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습니다.
당뇨병약 세계시장 1/4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KBS 슈퍼아시아
=> 1편, 2편에서 본 라오스, 태국 처럼 인도 또한 제조업이 경제 성장에 도움을 줄거라 여기 있다.
예시만 달라지고.. 나라만 달라지고 .. 계속 같은 내용..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