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봄 ADD, 근황, ADD, ADHD, 차이점, 다이어트, 박봄

이슈/스타

by Cherry Stone 2022. 10. 24. 20:2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박봄이 ADD라고해서 ADHD인가? 뭔지 알아보았습니다.
과잉행동을 보이느냐, 보이지 않느냐의 차이로 ADD와 ADHD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는 주의가 산만하기 때문에 하나에 집중을 못 해 이곳저곳 신경을 쓰여서 가만히 앉아있지 못하는 행동을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주의력 결핍장애(ADD=attention deficit disorder)는 주의가 산만하여 집중을 못 하지만 가만히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출처: 구글

ADD는 하나에 집중하는 시간이 매우 짧고 세부까지 자세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ADD는 조용한ADHD라고도 불립니다.
바로 과잉행동은 보이지 않으며, 책상 앞에도 잘 앉아 있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ADHD의 한 종류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 구글



ADD는 왜 나타나는 걸까요?
뇌의 기능적인 불균형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과도한 TV 시청이나 게임, 유전, 가정환경 등으로 인해서 한쪽 뇌의 기능이 다른 한쪽의 뇌의 기능에 비해 현저히 그 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뇌의 불균형적인 발달은 감각인지의 문제와 전두엽의 기능에 이상을 발생하게 만들기 때문에 학습과 집중력의 문제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랍니다.




출처: 네이버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24일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연예기획사 관계자를 인용해 박봄이 살이 찐 배경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박봄이 ADD(Attention Deficit Disorder·주의력 결핍증)로 식욕을 통제하지 못한다며 "ADD는 집중 시간이 극히 짧고 주의가 산만하다. 충동성, 과잉 행동을 일으킨다. (과거에도) 고기능 주의력 결핍 장애로 인해 감정 기복이 심해서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였고, 식욕 통제 또한 제대로 되지 않아 야식과 폭식을 이어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전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게 물어봤는데 컨트롤이 힘들었다고 한다. 특히 박봄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체중 관리가 어려웠다"며 "체중뿐만 아니라 미용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도 충동적이었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박봄이 2NE1 해체 이후 살이 찐 것 역시 스트레스 때문이었다며 "박봄이 지난 7~8월 방송에서보다 살이 더 많이 찐 점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만한 어떤 사건이 있었던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네이버

이에 대해 박봄의 소속사 측은 "건강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 비활동기라 살이 쪘다. 다이어트를 위해 현재 운동을 시작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박봄은 지난해 1월 다이어트 업체의 도움으로 체중 11kg을 감량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당시 ADD(Attention Deficit Disorder·주의력 결핍증)을 고백하며 "치료 때문에 다이어트가 힘들었는데 그래도 성공하고 나니까 좋다. 약도 줄이고 건강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행복하게 활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