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랫 화이트, 카페라떼, 차이점, 뜻, 맛, 만드는법

다양한 정보/음식

by Cherry Stone 2022. 10. 8. 22:3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카페에서 플랫화이트가 있어 주문 해서 먹어봤습니다.
겉모습은 카페라떼랑 똑같은데... 메뉴판에는 카페라떼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플랫화이트에 대해서 알바봅시다.

1. 플랫화이트란
플랫화이트는 평평한 하얀색 즉 잔잔히 깔린 우유를 뜻하는 커피 메뉴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카페라떼에서 우유가 조금 들어가서 더 커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든 메뉴입니다.
플랫화이트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인기있는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로 다른 곳에서는 카페라떼라는 메뉴로 판매되고 있고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플랫화이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이 플랫화이트는 에스프레소에 마이크로폼 스팀밀크를 넣어 에스프레소와 우유가 혼합된 일종의 커피 음료입니다.
평평하다는 의미와 플랫과 우유를 의미하는 화이트에서 접목된 이름입니다.
입술에 닾는 첫느낌 깊고 부드러운 끝맛이 마시는 내내 우유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커피에만 집중하게 만드는 특별한 커피입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AI로 보는 내 재산'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걱정말고 CLICK


2. 플랫화이트는 맛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섞어 우유 거품을 살짝 올린 것으로 라테와 거의 흡사합니다.
다만 라테보다 거품 양이 적고 라테보다는 작은 잔에 담기 때문에 커피의 쌉싸름한 고소함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플랫화이트는 다른 커피 메뉴들 처럼 보통 원드 블랜딩이나 탄맛이 나는 무거운 커피 원두를 주로 사용해서 만들어 줍니다.
산미가 있는 원두를 사용하는 카페에서는 산미있는 원두를 써서도 커피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유의 부드러움이 베이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산미가 있는 원두를 사용하여 플랫화이트를 만들면 마실 때 후미에서 커피향과 산미가 올라와서 좀더 색다른 플랫화이트를 마실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3. 플랫화이트 만드는법
에스프레소 2샷을 넣는 사람도 있고 거품을 생략하는 사람도 있지만 아주 고운 거품을 일반 라테 거품 양의 ⅓ 정도 올릴 때 가장 ‘플랫 화이트’스럽다고 합니다.
플랫화이트는 에스프레소1~2샷에 밀크폼이 올라가는 형태입니다.
원래 플랫화이트는 따뜻한게 메인 음료이지만 우리나리에서는 아이스 형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플랫화이트는 우유양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라떼류 보다 양이 적은 편입니다.
카푸치노가 180㎖ 카페라떼가 220㎖ 정도의 우유를 사용한다면 플랫화이트는 150~160㎖ 정도의 적은 양의 우유를 사용합니다.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