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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고구마&호박고구마 차이점, 영양성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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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의 계절이 왔습니다~ 조금 있으면 특히 밤 고구마가 나오는데요.
포슬포슬한 밤고구마와 쫀득하면서 달달한 호박고구마!! 여러분은 어떤 고구마를 좋아하시나요?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최근호에는 한국식품연구원 식품분석센터 황진봉 박사팀의 연구팀의 ‘생고구마와 삶은 및 구운 고구마의 식품성분 비교’ 논문이 실렸습니다.
이 연구에선 웰빙 건강식품인 고구마 두 종류의 조리방법별 영양 성분 차이를 비교했습니다.
그 중 먼저 밤 고구마와 호박 고구마의 차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연구팀은 국내 충청남도 당진에서 재배된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를 대상으로 품종별 영양성분을 비교했습니다.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호박고구마에는 칼슘ㆍ칼륨ㆍ철분ㆍ마그네슘ㆍ요오드ㆍ셀레늄 등 미네랄이 더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변비ㆍ비만ㆍ대장암 예방을 돕는 식이섬유는 호박고구마(100g당 5.5g)보다 밤고구마(100g당 6.9g)에 더 많이 함유돼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ㆍ단백질ㆍ지방 함량은 밤고구마보다 호박고구마가, 탄수화물 함량은 호박고구마보다 밤고구마가 약간 높았습니다.




미네랄&수분&단백질&지방
호박고구마 >> 밤고구마

식이섬유&탄수화물
호박고구마 << 밤고구마





출처: 네이버

고구마라도 종에 따라 영양성분에 대해 차이는 약간씩 있네요.
이 후에 찐고구마, 군고구마, 생고구마 영양성분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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