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협유통 갑질, 허위납품, 하나로마트

ISSUE

by Cherry Stone 2019. 1. 7. 00:10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구글

농협유통 갑질이 논란입니다.
농협 하나로 마트를 운영하는 사업자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농협유통이 지난 몇년간 갑질을 한 것으로 남양유업사태와 비슷합니다.
실적을 올리기 위해 가짜매출을 기록, 납품업체로부터 수수료를 챙긴 것입니다.
명절 때면 납품하지도 않은 물건을 납품한 것으로 처리하라고 강요받았다고, 지점들이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 납품 물량을 부풀린 뒤, 이 물량이 팔렸을 때의 수익만큼을 납품업자로부터 챙겨간 겁니다.



지점들의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 농협유통의 하나로마트에 8년동안 수산물을 납품했던 김모씨는 명절때면 납품하지도 않은 물건을 납품한 것으로 처리하라고 강요받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농협유통은 판매 직원 47명을 채용해 마트로 파견까지 해주는 불합리한 대우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런 농협유통의 갑질로 인해 한때 100여명이 일했던 납품업체는 결국 적자를 감당 못하고 폐업하고 말았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이런 농협유통의 갑질에 최근 7년간 시달린 업체는 모두 18개로 4천 4백여 건, 1억 2천만 원어치의 물건을 특별한 이유 없이 돌려받아야 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공정위는 농협유통에 과징금 4억 5천만원을 부과했다고 합니다.
납품업체 관계자들은 유통업계 전반에 이 같은 부당 관행이 퍼져 있다며 납품을 그만두기 전에는 신고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과징금외에 갑질에 대한 확실한 처벌이 마련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심리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