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 전자여권, 새 승용차 번호판 디자인 확정 공개

이슈

by Cherry Stone 2018. 12. 21. 17:2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차세대 전자여권과 승용차 번호판 디자인을 확정됬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1일 제2차 공공디자인위원회에서 이 같은 차세대 전자여권과 새 승용차 번호판 디자인을 확정해 공개되었습니다.



일반여권은 남색인데,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을 사용했고, 겉표지에 태극문양을 양각을 새겼습니다.
차세대 전자여권은 2020년부터 발급할 예정이지만, 여권 소지자가 희망하면 유효기간 만료 전이라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은 문체부와 외교부가 공모전과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정책여론조사를 거쳐 최종 확정했으며, 새 승용차 번호판은 문체부와 국토교통부가 전문기관과의 합동연구, 국민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결정했다고 합니다.


출처: 연합뉴스



한편 내년 9월부터 숫자가 7자리로 늘어난 승용차 번호판이 도입됩니다. 번호판 좌측에 국가를 상징하는 정제된 형태의 태극문양과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홀로그램. 홀로그램은 미등록 등 불법 차량의 번호판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정면에선 잘 보이지 않고 비스듬한 각도로 보거나 빛을 비출 경우 식별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의 영문 표기 약칭인 'KOR'이 새겨지고, 국내 등록 차량 숫자가 늘어나 맨 앞자리에 숫자 한자리가 추가됩니다.




출처: MBN

새 번호판은 맨 앞에 숫자 한자리를 추가해 '3자리 숫자+한글+4자리 숫자'로 표시한다. 이 경우 2억개 이상의 번호를 추가로 확보할 수가 했습니다.
바탕색은 종전대로 흰색을 사용하지만 좌측에 새로 추가하는 태극문양과 홀로그램 등은 눈에 잘 띄는 청색을 사용하고, 번호판 글씨는 현행대로 검은색으로 하고 글씨체도 변동 없이 유지합니다.
새 승용차 번호판은 2019년 9월부터 발급 되지만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현행 페인트식 번호판과 새 번호판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바뀐 번호판, 여권 디자인 어떠세요?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