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여행에 꼭 필요한 선글라스!! 눈 안부시게 어둡기만 하면된다?!
선글라스에 대한 의문점을 차근 차근 알아보겠습니다.
1. 선글라스 구매시 디자인이 최우선이다? 브랜드마다 다양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출시합니다.
많은 분들이 패션 아이템으로 이용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구매하십니다.
선글라스 본연의 기능이 떨어지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이 좋아 착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예쁜 디자인, 컬러 만을 추구하는 것은 눈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습니다!
디자인이 화려하지만 자외선 차단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기능적인 부분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2. 가격에 비례하는 기능인가요?
선글라스의 경우, 디자인, 브랜드에 대한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액세서리에 속하는 선글라스는 가격과 성능이 무조건 비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제품이라도 기능적인 부분이 부족 할 수도 있고,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선글라스의 경우 외형적 부분은 동일하지만 자외선 차단 기능이 전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3. 어두운 색이 자외선 차단이 잘되나요?
어두운 색일수록 자외선 차단이 잘 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검은색 렌즈의 경우, 착용시 동공을 확장시켜 눈에 주는 부담을 더욱 크게 만든다고 합니다.
즉
너무 짙은 렌즈 색보다는 눈이 들여다 보이는 정도,75-80%농도의 렌즈를 선택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운전상황처럼 시야가 확보돼야 하는 상황에서는 브라운 계열의 렌즈를 야간에는 노란색 계열의 렌즈가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도록 해줍니다.
4. UV마크 체크 꼭 해야하나요?
선글라스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것은 바로 UV마크 입니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30% 이상이면서 차단율 70%이상인 제품 중에 디자인을 선택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출처: 네이버
선글라스 사용 시 주의사항
1. 충격
선글라스는 제품의 특성상 크기가 작으며 가볍고, 얇은 금속 또는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있기 때문에 충격에 유의해야 합니다.
선글라스를 쓰지 않는 잠깐에도 선글라스 케이스 안에 꼭 보관해주세요.
주의할 장소 : 의자 위, 바닥 등
2. 염분
웬만하면 바다에 선글라스를 쓰고 들어가지 마세요.
바닷물의 염분이 닿아 선글라스가 부식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를 쓰고 땀을 많이 흘리는 것도 염분이 닿아 선글라스가 부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염분뿐만 아니라 헤어 제품이나 화장품 등이 프레임에 접촉하는 경우에도 변색 및 코팅이 벗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염분/땀/헤어 제품/화장품 등에 선글라스가 노출되었을 시에는 선글라스를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선글라스 전용 천을 사용하여 선글라스 렌즈의 손상을 최소화 하도록 해요!
주의 : 바닷물, 땀, 헤어 제품, 화장품 등
3. 고열
고열에 노출 시 선글라스가 손상되거나 렌즈가 변형/손상될 가능성이 큽니다.
가능한 고열은 피해 주세요.
주의할 장소 : 자동차 안, 금속판, 전열 기구의 근처, 모래사장 등
출처: 네이버
선글라스 닦는 방법
먼지나 비, 땀, 바닷물 등의 접속 시에는 중성세제를 미온의 물에 풀어 살랑살랑 담가 헹군 후 선글라스 전용 천으로 닦아주세요!
※ 이때
중성세제가 아닌 알칼리 성분인 비누 사용은 절대 금지! 선글라스 렌즈의 코팅 부분은 알칼리 성분에 약합니다.
출처: 네이버
선글라스 보관 방법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을 시에는 안전하게 케이스에 보관해 주세요.
렌즈 표면이 위로 향하게 하여 렌즈의 미세한 흠집을 막도록 해주세요.
선글라스 보관 시에는 습기가 없고 서늘한 곳에 보관 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