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표고버섯, 표고버섯 효능, 칼로리, 관리법, 고르는법, 제철, 주의사항, 보관, 먹는방법

다이어트에도 좋고, 항암효과에도 좋은 표고버섯. 소고기랑 식감도 비슷하다죠?!
표고버섯의 칼로리, 효능, 먹는방법, 보관법, 고르는법, 제철이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Daum 블로그



칼로리
100g 당 38kcal
효능
1. 면역력 강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표고버섯효능은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면역력이 약해서 생길 수 있는 질환들을 예방 시키는데 아주 탁월한 버섯입니다.

2. 항암 효과
베타클루칸 성분은 항암 작용에 탁월한 성분입니다.
표고버섯효능 속에는 베타클루칸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기 때문에 항암 효과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 레티난 성분도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 세포의 성장을 막아주고 발생도 억제해주기 때문에 표고버섯을 꾸준히 드시면 암 예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출처:Daum 블로그

3. 고혈압 예방
에리타데닌 성분이들어 있는 표고버섯효능은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관 안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을 시켜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이롭게 합니다.
그리고 표고버섯은 혈압을 좋게 조절 시켜주는 역할도 하기 떄문에 고혈압 예방에 아주 탁월한 버섯이에요.

4. 피부 미용
비타민E, A가 다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주기 때문에 표고버섯효능은 피부 미용에도 탁월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져서 거칠어질 수 있어서 더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노화의 원인을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5. 변비 개선br />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변비 개선에 탁월합니다.
표고버섯효능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 아주 좋습니다.
장 환경을 이롭게 개선 시켜주고, 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특히 굳은 변이 부드럽게 배출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6. 뼈 건강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골밀도 강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그래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즐겨 드시면 참 좋습니다.

7. 다이어트
100g에 35kcal인 표고버섯은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 표고버섯효능이라서 포만감도 생겨서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시 부족한 영양소를 몸에 보충해주기도 합니다.

먹는 방법
1. 표고버섯은 말려서 먹는 것이 영양분 섭취에 더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D가 더 풍부해지고 단백질 함유량도 즐가가 되기 때문에 말려서 먹는 것이 몸에 가장 이롭다고 하네요.
그리고 말려서 먹을때엔 버섯의 기둥이 위로 향하게끔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볶음, 구이, 탕, 부침 등으로 이용해주세요.



3. 차를 끓여 마시세요.
만드는 방법은 표고버섯 8개에 물3컵을 붓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고르기
1. 표고버섯을 살때에는 색이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2. 버섯의 갓 안쪽 부분은 깨끗하게 되어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갓이 과다하게 피어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보관하기
신문지로 버섯을 감싼 후에 비닐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철
3월~9월

주의사항
요산의 수치를 높이기도 하기 때문에 평소에 통풍 질환이 있으시다면 표고버섯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생으로 먹을시에는 배탈, 설사 등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확률이 높으니 반드시 익혀서 드시길 바랍니다.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