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기 비서실장 노영민 유력, 문재인 정부 2기

이슈

by Cherry Stone 2019. 1. 4. 19:4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문재인 정부 2기 청와대 참모진 개편 준비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임종석 비서실장을 비롯한 정무와 홍보라인을 중심으로 교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차기 비서실장에는 노영민 주중대사가 유력하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청와대가 주요 참모진 교체를 염두에 두고 후임 검증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임종석 비서실장과 한병도 정무수석, 그리고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등이 포함됐습니다.


출처: 조세일보



차기 총선 출마를 준비하는 일부 비서관 교체에 더해 현재 공석인 자리까지 포함할 경우, 인사 폭은 두자릿수에 이를 수 있다는 관측입니다.
개편 시기는 일단 다음 주 후반을 목표로 한 가운데,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 맞추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 정부 2기 청와대 참모진 출범 의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됩니다.




후임 비서실장으로는 복수 후보군에 대한 검증이 진행 중인 가운데, 노영민 주중 대사가 유력하다는 게 청와대 안팎의 관측입니다.
새 정무수석 후보군에는 강기정 前 의원과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이철희 의원 등이 거론됩니다.



출처: NEWS1



신임 국민소통수석으로는 일부 현역 의원들과 내부 발탁설이 제기된 가운데 일각에서는 깜짝 인선이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 때 교체설이 나돌았던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야권의 사퇴 압력을 받아온 조국 민정수석은 유임으로 결론 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