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치 코트는 우비 트렌치(Trench)는 '도랑' ‘참호'의 뜻으로 적의 탄환으로 부터 몸을 보호 하는 참호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명품 브랜드 버버리 설립자인 토머스 버버리가 군인을 위한 레인 코트를 제작하면서 버버리의 대명사 프렌치코트가 생기게 됬습니다.
출처: Google Image
1차 세계대전 때 참호 안에서 영국군 장교가 착용한 우비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전쟁 후에도 전쟁터에서 자신을 지켜준 코트를 버리지 않고 전쟁용 외투였던 트렌치를 레인코트로 입었습니다.
남자만?! 이젠 여자들도 스타일리쉬하게~ 그 당시만 해도 남자들만 입었지만, 2차 세계 대전 이후부터는 여성들도 입는 대중적인 패션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아이템은 물론 정장과도 잘 어울림과 동시 체형을 슬림하게 보여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렌치 코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트렌치코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 Chin Flap: 단추를 이용해 비바람 막는데 덮개.
b. Stom Flap: 비바람을 막기 위한 오른쪽 어깨 위에 덮는 천.
c. Equualette: 총, 쌍안경을 매기 위한 견장.
d. D-Ring: 수류탄, 칼, 수통을 부착하기 위한 고리.
e. Cuffs Strap: 풍우를 막기위해 소매끝을 조이는 벨트로 2개의 단추로 넓이 조절 가능.
f. Slotted Pocket: 기다란 구멍이 나 있는 일자형 주머니.
g. Inverted Pleats: 주름의 솔기를 맞닿게 하여 안쪽에 맞주름을 잡은 역 주름.
h. Wind Pand: 스트랩 모양 천으로 단추로 여며 바람을 막아주고 펄럭임 방지.
i. Cape Back: 비를 가장 많이 부위에 물기 스며드는것 방지 위해 2중천.
참조: 구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