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 TIP] 베이킹소다 활용법, 곰팡이제거, 전자렌지 청소, 환풍기 청소 등

Too Much Information

by Cherry Stone 2018. 12. 24. 18:58

본문

728x90
반응형
1. 환풍기 필터
환풍기 필터 를 건조한 장소에 놓고 베이킹 소다를 분말 상태로 듬뿍 뿌려두고 2~3시간 후에 청소용 칫솔을 이용해서 문지르면서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고 물로 헹궈 주세요.
 

출처: 인사이트



2. 전자렌지 청소
1) 물 500ml와 베이킹소다의 작은 한스푼을 용기에 넣고 잘 저어서 600w 기준으로 3분정도 가열을 해줍니다.
2) 약 10분정도 두면 내부의 때를 불려집니다.
3) 기름 때 등이 다 불려졌으면 헹주로 닦아주세요.
남은 얼룩등의 때들은 칫솔에 베이킹소다 가루를 묻혀서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출처: 건강한 습관

3. 곰팡이를 제거
1) 베이킹 소다 : 산소표백제 : 미지근한 물 ( 약 40도 정도) 를 2 : 2 : 1 비율로 섞어주세요.
2) 10정도 섞어주고 곰팡이가 있는 곳에 발라줍니다.
3) 랩등으로 발라준 곳을 덮어주고 4시간정도 지난 후에 물로 씻어주세요.
남은 얼룩등의 때들은 칫솔에 베이킹소다 가루를 묻혀서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4. 빨래 세탁
베이킹소다를 세탁물에 첨가하면 더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세제 뿐만 아니날 베이킹 소다를 세탁기에 한 큰술 정도 넣어서 세탁하시면 평소 잘 때가 지지 않는 것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너무 많이 넣게 되면 세탁기 호수가 막히거나 빨래 후 세탁물에 하얀가루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넣어야 합니다.




출처: 심심

5. 신발장 냄새 제거
사용하지 않은 양말이나 컵에 베이킹소다는 반정도 넣어 신방장에 넣어 주세요.
하루정도 지나면 신발장에서 나던 냄새가 사라진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베이킹 소다가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바꾸어 주세요.

6. 뒷꿈치 각질 제거
베이킹 소다와 올리브 오일을 1:1 비율로 섞은다음 발뒤꿈치에 발라 부드럽게 문질러보세요.
그리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면 딱딱해진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1. 피부가 약한 사람은 장시간 사용할 경우 피부에 반응 할 수 있으므로 고무장갑을 끼고 사용해 주세요.
2. 알루미늄이나 구리에 사용하게 되면 변색이 됩니다.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