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노니효능, 노니, 항암, 주의사항

노니는 열대 지방 또는 아열대 지방 식물로는 드물게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유럽연합이 '노벨푸드'으로 선정하면서 만성 염증을 잡는 진통제 효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염증을 50%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염증을 차단하고, 치료하는 노니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구글

효능
1. 세포재생
노니의 주성분으로 제로닌은 세포를 생성하고 항염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단백질의 활동에 필요한 영양성분으로 영양분의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니의 뿌리에 있는 제로닌은 통증을 일으키는 뇌 기능을 정상화시켜주어 엔돌핀 수용체에 작용을 하여 진정효과 및 진통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니의 진정효과는 모르핀 황산염의 75%에 대항되지만 중독성은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기력회복
아답토젠은 식물의 천연강장물질로 알려져 스트레스 환경에 적응력을 높이는 성분으로 면역이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주고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출처: 구글

3. 면역작용
이리도이드 성분의 경우 인체에 흡수될 경우 신체 정상화에 도움을 줍니다.
세포의 재생, 항염, 활성산소 제거 콜레스테롤 조절, 심장건강에 도움등 다양한 도움을 줍니다.

4. 혈압 및 호르몬에 도움
스코폴레틴은 고혈압의 정상화에 효과를 인정을 하고 있고 또한 뇌를 편안하게 만드는 물질로 노니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출처: 구글



5. 항염효과
노니는 염증을 억제하고 항히스타민의 역할도 합니다.
관절염 이나 알레르기 증상에 노니를 사용하여 증상호전에 도움 받은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1992년 미국암연구학회를 보면 노니가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고 암세포를 파괴하는 거대 식세포의 생산과 활성을 증가시켜 항암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의사항
노니의 양의 경우는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처음 시작할때는 단계적으로 음용 양을 늘려가는 방법을 사용을 합니다.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 식후에 먹는 것이 좋으며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착즙형태가 도움이 됩니다. .
노니는 하루에 2~3g을 섭취하는게 적당하다고 하며 과다 섭취할경우 배탈, 가려움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신장질환이 있거나 고혈압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