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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LTH

카카오닙스 칼로리, 효능, 주의사항, 다이어트, 먹는방법

다이어트에 좋다고 카카오닙스가 열풍이던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칼로리, 효능, 먹는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Daum 블로그



칼로리
20g기준 138kcal
하루권장량 4~5g기준(티스푼3회) 33kcal

효능
1. 구강 건강
향균작용에 뛰어난 카카오닙스, 입 안의 박테리와 세균을 제거해주고 치석 형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충치 예방 뿐 아니라 카카오닙스 효능은 치아 건강에 전반적으로 좋습니다.
평소에 충치가 자주 생기는 분들이나, 치석이 꽤 쌓여 있는 분들은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드셔서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세요.

2. 심장 질환
폴리페놀, 플라보노이 등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카카오닙스 효능은 심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줄 뿐 아니라 혈관을 강화 시켜주기 때문에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강화해주는 미네랄 성분도 풍부히 들어 있습니다.


출처:Daum 블로그

3. 혈관 건강
프로시아닌 성분은 혈관을 확장 시켜주어 혈관 건강을 좋게 해주는 성분입니다.
이 프로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카오닙스 효능은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혈액 속에 있는 중성지방을 제거해주는 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하니 평소 부종이 있는 분들도 좋습니다.

4. 피부 미용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주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카카오닙스 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이에요.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 미용에 아주 좋은 성분으로 이미 유명합니다.
피부 미용과 건강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카카오닙스를 드시면서 피부도 지켜보세요.

5. 변비 개선br /> 카카오닙스 속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주고 배변활동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 시키는데 정말 탁월합니다.
그리고 장 안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장 건강에 좋습니다.

6. 당뇨 예방
카테킨 성분이 들어 있는 카카오닙스 효능은 당뇨를 개선시키는데에도 좋습니다.
혈당이 급격히 상승함을 억제해주고, 몸 속에 당이 흡수되는 걸 지연시켜주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다이어트
체중을 감량하는 분들에게 좋은 카카오닙스, 내장 지방 생성을 억제해주고, 체지방 분해도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드시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카카오닙스를 활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이 역할은 카카오닙스 속에 들어 있는 카네킨 성분 때문입니다.

8. 노화 예방
세계 3대 항산화식품인 카카오닙스는 노화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성분이 우리 몸 속에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 손상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노화 예방이 되는 것입니다.

먹는 방법
1. 그냥 드세요
쓴맛이 있지만 그냥 꼭꼭 씹어드세요.

2. 요거트에 넣어서 드세요
쓴맛이 완화되어 먹기 편합니다.



3. 세이크로 만들어 드세요.
얼린 바나나 1개, 카카오 닙스4g, 우유 200ml, 꿀조금
준비한 재료를 모두 믹서에 넣은 후 갈아주세요. 더 고소하고 맛있는 셰이크가 됩니다.
바나나 대신 블루베리 등 다른 과일과 우유 대신 두유를 넣어도 좋습니다.



섭취량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4.5g정도로 티스푼으로 3티스푼 정도 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시에는 불면증이 생길 수 있고 두통도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드시는 걸 권하고, 평소에 카페인에 대해서 많이 민감하신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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