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동물을 위한 배려, 혼자 있을 때, 산책, 급수기, TV

다양한 정보/생활

by Cherry Stone 2019. 1. 5. 16:0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온종일 혼자 집에 남아 주인만 기다리는 ‘반려견’을 위한 배려 꼭 생각 해야겠죠?!

고양이들은 그런대로 혼자 잘 지내지만 심심하고 외로운 강아지는 가구나 옷을 망가뜨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집에 없는 동안에 반려동물을 심심하지 않게 해줄 여러 방법 중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헬스조선

1. 특별한 장난감을 준비합니다.
당신이 집을 떠나 있는 동안 반려동물이 당신을 너무 그리워하지 않기를 바란다면 대신 반려동물을 즐겁게 해줄 무언가를 남겨놓아야 합니다.
마치 아이들같이 재밌는 장난감은 강아지와 고양이를 몰두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이 더 재미있고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가지고 있을수록 당신이 없는 동안에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랜 경험을 가진 견주들은 씹을 수 있는 장난감과 뼈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씹는 과정이 분리불안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소리가 나는 장난감은 강아지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2. 간식 보물찾기를 준비하세요.
당신이 없는 동안 강아지나 고양이가 주로 지내는 곳 주변에 간식을 몰래 숨겨 놓으세요.
반려동물은 당신이 없는 동안 간식을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겁니다.
집을 떠나기 직전에 간식을 숨기세요. 그렇게 하면 반려동물은 당신이 떠나갔을 때 상황을 부정적이 않고 긍정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3. 티비를 켜 둡니다.
외출할 때 티비를 켜 두세요. 동물농장이나 동물이 나오는 다른 프로그램을 골라 주세요.
동물의 소리와 모습은 반려동물이 집에 혼자 남았다는 생각이 들 새가 없게 해줄 겁니다. 사고 칠 일이 줄어드는 건 말할 필요도 없겠죠?
예를 들면 강아지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TV채널도 있답니다! 미국의 DOGTV라는 채널은 온종일 강아지 전용 방송을 내보내요.
이 프로그램들은 반려동물들이 집에 혼자 남겨졌을 때 외로워하지 않도록 과학적으로 개발되었답니다.

4. 급수기를 마련하세요.
반려동물과 함께 산다면 누구나 동물들이 언제나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거예요.
집 안에 설치할 수 있는 고양이와 강아지를 위한 특별한 급수기가 있습니다.




출처: 1분카카오

5. 속이 빈 장난감에 천연 피넛 버터를 발라두세요.
집을 나서기 전에 속이 비어 있는 강아지 장난감을 피넛 버터로 채워두세요.
강아지는 우선 그 냄새를 맡는 순간 정신을 못 차릴 거예요.
그리고 장난감의 틈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야만 피넛 버터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 몇 시간 정도는 장난감에만 집중하도록 만듭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피넛 버터는 강아지들의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니 양에 대해서는 주의하셔야겠죠?

6. 반려동물들이 창 밖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강아지와 고양이는 모두 밖에서 움직이는 여러 가지 물체들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니까 블라인드나 커텐을 열고 창문 근처에 의자를 하나 놓아두세요.

7. 강아지 데이케어에 등록하세요.
만약 당신의 반려동물이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한다면, 당신이 멀리 떨어져 있을 때마다 강아지를 데이케어에 맡겨도 좋습니다.

8. 간식이 나오는 장난감을 마련하세요.
우리는 반려동물이 신체적인 활동이 필요하고 건강하게 지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정신적 자극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두뇌를 훈련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퍼즐 장난감이 있어요. 이런 장난감의 대부분은 간식이 나오는 장난감이지요.




출처: 허프포스트코리아

9. 반려 동물에게 친구를 소개해주세요.
당신의 반려동물을 외롭지 않게 만들려는 이 방법은 자연적으로 여러 가지 요소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재정적인 상황이 괜찮다면 그리고 충분히 넓은 공간을 갖고 있다면 반려 동물을 한 마리 더 입양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버려진 동물의 생명을 구하고 반려동물에게는 친구를 소개해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랍니다!

10.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사람을 고용하세요.
특히 업무가 많은 직장인이라면 만일 동네에 반려 동물 돌봄 센터가 있다면 아마 강아지를 산책시켜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가능성이 높아요.
이 말인즉슨 숙련된 사람이 낮에 당신의 강아지를 산책시켜 줄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방문을 해도 된다는 뜻이지요.
강아지에게 GPS 추적장치를 달아놓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면 앱을 사용해 강아지가 어디에 있는지 언제라도 알 수 있으니까요.

심리테스트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시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심리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Cherry Stone은 여러분에게 "♡ 공감" 에 행복과 기쁨을 느낌니다.*^^*
아래 "♡ 공감" 꾹~ 눌러 주세요 +_+
VVV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